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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온라인, 오프라인의 유료, 무료 서비스(영문명 AIFA,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경영지도사 홈페이지 (http://www.aifacma.co.kr)에 게시하는 방법을 공시합니다. 4. 약관 개정사항 및 내용은 위의 1과 같이 효력이 발생되며, 다음의 사이트에 적용된다. ① www.aifacma.co.kr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제 6. 교육과정 : 회사가 교육장에서 강사와 수강생을 상대로 직접적으로 교육하는 오프라인 교육, 특정한 교육장소에서 이루어지는 특화교육, 또는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원격교육을 말함 7. 수강료 : 강의실 직접 수강 또는 원격교육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 혹은 컨텐츠 별로 부과하는 금액 8. 수강등록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강의장에서 수업을 듣거나 또는 인터넷을 통한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9. 서비스 : 강의, 강의실, 홈페이지, 커뮤니티 등과 같이 회원, 혹은 수강생에게 유료 혹은 무료로 제공되는 오프라인, 온라인 상의 모든 시설 및 컨텐츠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웹사이트 혹은 서면을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인 1개 또는 1사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비상사태 등으로 발생한 장소 이용의 불가항력 상황 ② 서비스 관련 설비 및 시설이 부족한 경우 ③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서비스 리스트). ①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과정의 유, 무료 서비스 ② 온라인, 오프라인 수험 정보 서비스 ③ 커뮤니티 서비스 ④ 각종 교육정보, 뉴스, 칼럼 등 정보 서비스 ⑤ 온라인, 오프라인 상품(도서 등) 판매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요금은 각 서비스 별로 해당 요금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공휴일, 회사가 지정하는 특별한 날짜(홈페이지에 따로 공지하는 날)를 제외하고는 월요일~일요일, 오전 9시00분~오후 10시30분까지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강의의 경우에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실의 설비상의 문제 또는 정전이나 기타 누수에 의한 불가항력적인 상황에는 교육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으며, 온라인인 경우는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4 장 교육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1.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효력은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3. 효력의 정지가 발생할 때는 회사가 정한 내규에 의하여 연장이나 할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14 조 (수강신청) 1.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직접방문 및 웹사이트 또는 유무선 이용방법을 통하여 회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은 웹사이트(www.aifacma.co.kr)의 교육신청란을 통하여 진행되며 따로 방문 시에는 내방 후 교육신청서의 작성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14 조의1 (수강료 납입) 1. 제1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홈페이지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③ 납입기간은 수강신청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④ 납입기간이 후라도 수강에 큰 문제가 없을 경우 수강자의 요청에 의해 추가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3.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의 2 (사용자 PC 및 통신환경) 1.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2. PC나 기기의 제조사, 제품 모델, 제품 사양, 인터넷 통신 환경 등에 따라 사이트의 이용이 제한적일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에 미리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의3 (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 신청자는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결제수단 및 방법) 교재, 수강료 등의 결제 수단은 현금, 무통장 입금, 계좌 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수강승인) 1. 회사는 제14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승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②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③ 수강취소 기간 ④ 환불기간 및 절차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 납입이 지연 되는 경우 ②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오프라인 강좌의 수강생 정족수 미달 또는 강좌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① 유료서비스 과정 수강을 신청하였으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②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7 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1.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또는 진도율이 10% 이상인 경우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아이파경영아카데미 담당자에게 메일이나 유선을 통하여 통보하고 수강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4.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수강취소/환불신청접수 후 처리기간 10일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5.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에는 교육부에서 정한 환불처리 규정과 회사내규에 의해 결정됩니다. 6. 온라인 교육의 경우에는 - 개별 단과과정은 결제일 이후 14일 이내, 종합반과정은 결제일 이후 1개월 이내 환불가능 합니다. (총 강의시간의 20% 미만을 수강한 회원에 한함) - 환불가능 기간 내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 "수강기간 기준"과 "수강시간 기준" 중 큰 금액을 수강료에 공제합니다. - 수강가능 시간이 완성되지 않은 강의의 경우, 공지된 예상 수강시간을 기준으로 삼으며, 명시한 환불가능 기간이 지난 후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온라인 종합 과정은 기수강 과목에 대해서는 단과과정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미수강과목에 대해서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시, 등록시 적용된 할인금액 공제됩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제22조 및 제25조에서 정한 바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를 중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의무관계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도록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자유게시판", “학원상담실” 메뉴를 운영하며, 질문에 대한 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지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희망ID(회원의 경우) ③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④ e-mail 주소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범죄에 대한 수사 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외부 제휴사이트의 원격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은 홈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공지하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 혹은 회원정보 수정 등을 통하여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이의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⑩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3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2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5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동영상, 출판물 등의 강의 관련 컨텐츠,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4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2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2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 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 30 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전화 등을 이용하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2. 전자우편주소나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이 약관은 201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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