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제거
V3, 알약 등의 백신 프로그램을 구하셔서(평가판은 무료 다운가능:검색 사이트에서 검색) 설치 후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버젼 확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젼을 확인 합니다. 9.0 버전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 실행 → wmplayer 입력 후 확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 되지 않고 설치 내용이 나오면 설치 진행
실행될 경우 메뉴중 도구 → 옵션 → 도움말 → Windows Media Player정보 → 버전확인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이 9.0 미만일 경우 해당 OS에 맞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적화
Windows Media Player9을 실행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옵션]메뉴로 들어가서 아래 그림과 같이 [플레이어]탭의 [자동으로 코덱 다운로드]와 [인터넷에 연결]을 체크합니다.
[옵션] -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하여 그림과 같이 스트리밍 프로토콜의 TCP와 HTTP만을 체크하고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에서 HTTP, MMS, RTSP의 모든 프록시 설정이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없음]으로 되어 있지 않다면 해당 프로토콜을 선택하고 [구성]버튼을 눌러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사항을 프록시 서버사용 안함으로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성능]탭에서 [연결속도]와 [네트워크 버퍼링 시간]의 설정을 5초로 수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 임시파일 삭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메뉴 - [인터넷옵션]을 클릭
쿠키삭제를 클릭하신후 삭제 확인창이 출력되면 확인을 클릭 파일 삭제를 클릭하신후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부분을 체크 후 확인버튼을 클릭 (파일삭제의 경우 임시파일의 양에 따라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통합 코덱팩 및 타동영상 플레이어 제거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시작 → 프로그램에서 코덱 설치 유무 파악 후 통합코덱팩이 설치 된 경우 Uninstall을 선택하여 제거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도 유무 파악 및 제거 가능)
dTomoyo, DrCodecPack, Z통합코덱 등 통합코덱의 종류는 다양하므로 설치된 통합코덱을 제거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 코덱이 손상되었거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코덱과 사용자PC의 코덱이 충돌해 페이지가 닫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고된 충돌 가능한 필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mmswitch.ax, ac3filter.ax, DCGraphicEQ.ax
충돌나는 필터또는 코덱삭제방법
- 프로그램 추가/제거 이용
- 충돌나는 필터의 경로를 확인 후(예 : c:\windows\system32\ac3filter.ax 인 경우) 시작 → 실행에서 regsvr32 c:\windows\system32\ac3filter.ax /u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제거 됩니다.
아드레날린/곰플레이어/KMPlayer등 여타 동영상 플레이어 제거 (타 동영상플레이어의 제거는 선택사항입니다.)
강의실행을 테스트하여 보시길 바라며 위 조치 후에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으신 경우 각 상황에 맞는 조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각 상황에 맞는 조치내용들은 본 페이지에서 기술한 우선 조치 내용 후에 참고하실 사항들입니다.)